[CD MANUAL]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 박준호 CD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7.01.10 12:00 조회 4117





이상한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더 높아지는
이상한 계단이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만만해 보이던 계단은
가까이 다가갈수록 내 걸음으로는
오르기 힘든 높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한 계단을 오르기 위해
도전하고 애를 쓰다 보면
어느덧 그 높이가 만만해지기 시작합니다.
"그사이 내가 이만큼이나 자란 건가?"
한 없이 기세등등해집니다.

하지만 다음 계단 앞에 서면
처음 계단을 만난 것처럼다시 작아집니다.
그래서 또다시 도전하고 애를 쓰고...
저는 그렇게 오랜 시간
크리에이터라는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슬럼프의 반복이기도 하고
실력이 늘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잘난 놈 같다가도
어느 날 한없이 작아지는 괴로운 경험

"실력이 부족한 게 아니라
눈높이가 실력보다 높아진 거야."

눈높이에 걸맞게 실력을 올려주는
이 이상한 계단을 먼저 올랐던 선배의 이야기.
그 선배는 어디까지 올라갔을까요?
또 저는 다음 계단을 올라갈 수 있을까요?

마음은 한 번에 서너 계단 오르고 싶지만
그러기엔 너무 평범한 사람이라서
한 걸음 한 걸음...
이상한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핸드폰
뭐 특별한 물건은 아닌데 이 안에
아이들 사진이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안약
스트레스, 운동 부족, 야근...
일과 함께 동반되는 알레르기성 질병
환절기엔 꼭 필요한 녀석.

▲카트리지
출장 갈 때마다 조금씩 사다 모은 만년필 카트리지.
새로 갈아 끼울 때마다 새로운 배터리를 충전한 듯한 느낌이 참 좋다.

▲편지 BOX
광고를 하면서 만났던 사람들의 소중한 손편지, 메모...
소중한 사람들의 마음을 담아둔 소중한 상자.

▲목베개
잘못된 자 세로 인산 만성질환 목디스크.
집에선 목견인기로~ 회사에선 목베개로. ㅠㅠ

▲사진액자
모니터로, 핸드폰으로 볼 수 있는 사진이지만
딸아이들 어릴 때 사진 중 가장 좋아라 하는 사진.
빛바랜 흔적이 좋아요.

▲면도기
수염을 기르는 남자는 지저분하다?
오해예요...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함.

▲향수
아저씨의 완성은 냄새.
완성된 아저씨의 마지막 발악. ㅎㅎ

▲코끼리 목각인형
이노션 출근 직후 지인에게 받은 선물.
코끼리 얼굴을 문 쪽으로 놓으면 돈이 들어온대요.
이제 그만 기다리게 하고 드루와... 돈~

▲만년필
처음 팀장이 되었을 때 아내에게 받은 선물.
그렇게 8년을 함께 고생하고 있는...



ABOUT
박준호 CD +
휘닉스컴에서 7년 가까이
TBWA에서 11년 가까이
이노션에서 이제 막 1년.
ART로 11년, CD로 8년.

멋진 광고를 만들고 싶었지만
웃긴 광고를 더 많이 만들고 만.

심플하게 살고 싶었지만
세 아이의 아빠가 된.

뭔가 뜻대로 되지 않지만
그래서 나름 행복한 사람.


 

 

 
 
박준호 CD의 팀원들이 그간 궁금했던 것들을 가감 없이 물었다.
물론 무기명으로.


Q. 요즘 같은 저출산 시대에 세 아이나 낳을 수 있는 비결이 있으시다면?
A. 비결은 없어요. 뭐랄까... 운명 같은 거?
Q. 세 아이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큰아이 지유는 눈이 크고 맑은 아이예요. 둘째 지효는 에너지가 넘치고 유쾌한 아이구요, 막내 지훈이는 상남자 스타일입니다. ㅎㅎ
Q. 만약 넷째가 생긴다면 낳으실 건가요? 만약 낳는다면 아들이 좋으신지 딸이 좋으신지 궁금합니다.
A. 아들딸 상관없어요. 하지만 단언컨대...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Q. 생선과 닭은 안 드시는 CD님. 오대수처럼 갇혀서 15년간 한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하는데, 선택지가 삼계탕과 삼치구이밖에 없다면 무엇은 드실 건가요?
A. 확실하게 답해드릴게요. 닭은 안 먹는 거고, 생선은 못 먹는 거예요. 안 먹는 건 먹을 수 있지만, 못 먹는 건 못 먹어요. ㅠㅠ
Q. 모자를 즐겨 쓰시는 CD님. 나에게 잘 어울리는 모자를 고르는 노하우가 있다면?
A. 모자를 써본다. 거울 속 내가 용서된다. 그럼 어울려 보일 때까지 모자에 적응한다. 뭐 이 정도?
 


 
Q. 배기 팬츠만 고집하시는데 다른 스타일을 시도해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스키니진이나 쇼츠냐 슈트 등등...
A. 스키니진 입었었구요, 다른 스타일도 입었었구요, 과거에는... 인생 최대 과체중의 시기를 달래주는 유일한 스타일이 배기 스타일이라... ㅠㅠ
Q. 좀처럼 화내시는 걸 본 적이 없는데 최근 가장 화난 적. 살면서 가장 크게 화난 적은 언제였나요? 화날 때 마음을 다스리는 법 공유 부탁드려요.
A. 최근엔 광고주 시사하던 날? 살면서는 기억이 안 남. 워낙 많아서... 화날 때 마음은 내 것이 아니라서 다스릴 방법이 없어요. 그냥 화난 마음이 나갈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Q. 아이디어 막힐 때 하는 방법이나 영감 받는 곳은 어디인가요?
A. 아이디어가 막히면 내가 파고 있는 길 말고 다른 루트를 찾아봐요. 예를 들면 가장 강하게 남기고 싶은 결론에서부터 거꾸로 파보는 거죠.
Q. 회사 때려치우고 싶었을 때는 언제인가요? 그럴 때 막아준 사람이 해준 말은요?
A.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좋지 않을 때? 아빠 사랑해요~ 다녀오세요~ 하는 아이들의 아침 인사. ㅠㅠ

 
CD매뉴얼 ·  이노션 ·  박준호CD ·  이상한계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