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람윈드 외 저, 컨버전스 마케팅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400












서명 : 컨버전스 마케팅
저자 : 요람윈드 외
역자 : 김병국
출판사 : 위즈덤아카데미
출판일 : 2003년 1월 7일
페이지수 : 494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95329807


급격히 디지털로 변모하고 있긴 하지만, 현대의 소비자는 아날로그 시대의 습성을 완전히 버리지 못한 채, 디지털 시대가 주는 매력에 솔깃해 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직접 물건을 확인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가 하면, 오프라인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이런 혼성소비자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상체는 사람, 하체는 말인 '켄타우로스'라 칭한다. 그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욕구를 모두 가지고 있는 현대의 소비자, 즉 켄타우로스를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과 방법을 다루고 있다.

컨버전스 마케팅은 처음으로 이러한 켄타우로스들의 속성들을 탐구했다. 이제 새로운 컨버전스 전략과 조직구성은 켄타우로스와 함께 달려 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 저자들은 변화한 것, 변화하지 않은 채 그대로 남아있는 것 그리고 기업들이 "켄타우로스들과 함께 달려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고찰한다.

혼성소비자 켄타우로스의 등장으로 기존의 마케팅 관념들이 깨어지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이 책은 변화된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의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되는 풍부한 아이디어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컨버전스 마케팅의 다섯 가지 단계(5C)에서의 컨버전스를 이해하는 사람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과 반응의 원인을 남보다 앞서 파악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세울 수 있는 리더로 거듭 태어날 것이라고 저자는 단언하고 있다.

요람 윈드

요람 (제리) 윈드e-비즈니스 프로그램의 와튼 펠로우 학회의 마케팅학 교수이며 설립 감독관이다. 와튼 펠로우는, 최고 경영진들이 인터넷과 같은 변혁을 요구하는 테크놀로지에 대응하고 자신들의 조직 재편을 돕기 위해 설립하였다. 그는 또한 와튼 스쿨의 싱그 탱크이자 경영 부문의 진보된 연구를 위하여 세워진 SEI 센터의 설립자이자 연구소장이다.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마케팅 저서중에는 그의 책 <변화의 주도-최고의 기업들이 21세기를 준비하는 방법>이 포함된다. 윈드 박사는 미국 유명 500대 기업들과 외국의 다국적 기업들에게 재정서비스, 약학, 정보, 그리고 소비자 패키지상품 산업에 대해 조언하는 상담고문으로 그의 학식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다양한 벤처기업들의 자문관과 이사의 직책도 맡고 있으며 그의 컨설팅은 전지구적 합동 사업전략, e-변혁, 마케팅 전략, 특히 신 비즈니스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제인 마하잔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의 맥콤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학 교수와 비즈니스 존 피 하빈 센테니얼 의장을 맡고 있다. 그는 에드워드 존스, 델, 그리고 피리토-레이 와 같은 기업들에서 마케팅 컨설턴트로서 일하며,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그리고 아시아에 걸쳐 실무경영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하잔은 여러 저서와 논문들을 썼으며, 그의 논문 중에는 저명한 <신상품 보금 모델>이있다. 혁신적인 보급과 마케팅 조사와 전략에 대한 그의 연구는 몇 차례에 걸쳐 평생 업적 수상를 받은 적이 있다.

로버트 건터
건터 커뮤니케이션의 설립자이며, 십여 권 이상의 책의 공동 저자 또는 협력자이다. 이들 책 중에는 <초경쟁> <바이아웃> 등이 있다. 그는 CNBC와 NPR의 "Morning Edition"에 출현하고 있으며, 그의 프로젝트들은 뉴욕 타임스, 타임, USA투데이, 포춘 지에 특집기사로 다루어졌다.


머리말 ... 13
서문 ... 17
감사의 글 ... 39


PART 1. 켄타우로스에 대한 이해
... 41
CHAPTER 1. 잠에서 깨어난 켄타우로스 ... 43
CHAPTER 2. 켄타우로스의 현실 ... 75


PART 2. 컨버전스의 5C에 대한 탐구
... 125
CHAPTER 3. 고객 맞춤회에서의 컨버전스 ... 129
CHAPTER 4. 커뮤니티에서의 컨버전스 ... 171
CHAPTER 5. 채널에서의 컨버전스 ... 205
CHAPTER 6. 경쟁 가치에서의 컨버전스 ... 245
CHAPTER 7. 선택에서의 컨버전스 ... 287


PART 3. 컨버전스 마케팅의 완벽한 이해
... 325
CHAPTER 8. 마케팅의 변화 ... 327
CHAPTER 9.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 ... 359


PART 4. 조직을 혁신시키는-C

CHAPTER 10. 컨버전스 조직의 설계 ... 405
CHAPTER 11. C-변화 ... 447
CHAPTER 12. 결론 - 케이론의 지혜 ... 481
 

요람윈드 외 저 ·  컨버전스 마케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감다살이라고 소문난 아이돌 신곡 홍보 콘텐츠! 아이브 밴드 챌린지부터 부석순 개표 방송까지!
 내 아이돌이 개표 방송이요? 특급 칭찬받은 아이돌 컴백 프로모션의 공통점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최근 아이돌 마케팅에서는 신곡이나 앨범을 공개할 때,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독창적인 접근법으로 팬덤의 관심을 사로잡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곡이 전하는 메시지와 분위기에 딱 들어맞는 마케팅 기획을 곁들이면, 팬덤이 느낄 수 있는 재미와 몰입도가 크게 높아지거든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부석순, 아이브, 라이즈가 보여준
비주얼 스토리
비주얼 스토리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감다살이라고 소문난 아이돌 신곡 홍보 콘텐츠! 아이브 밴드 챌린지부터 부석순 개표 방송까지!
 내 아이돌이 개표 방송이요? 특급 칭찬받은 아이돌 컴백 프로모션의 공통점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최근 아이돌 마케팅에서는 신곡이나 앨범을 공개할 때,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독창적인 접근법으로 팬덤의 관심을 사로잡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곡이 전하는 메시지와 분위기에 딱 들어맞는 마케팅 기획을 곁들이면, 팬덤이 느낄 수 있는 재미와 몰입도가 크게 높아지거든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부석순, 아이브, 라이즈가 보여준
비주얼 스토리
비주얼 스토리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감다살이라고 소문난 아이돌 신곡 홍보 콘텐츠! 아이브 밴드 챌린지부터 부석순 개표 방송까지!
 내 아이돌이 개표 방송이요? 특급 칭찬받은 아이돌 컴백 프로모션의 공통점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최근 아이돌 마케팅에서는 신곡이나 앨범을 공개할 때,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독창적인 접근법으로 팬덤의 관심을 사로잡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곡이 전하는 메시지와 분위기에 딱 들어맞는 마케팅 기획을 곁들이면, 팬덤이 느낄 수 있는 재미와 몰입도가 크게 높아지거든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부석순, 아이브, 라이즈가 보여준
비주얼 스토리
비주얼 스토리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펜라트앤비제
neyouel10
페레로킨데르핑귀
neyouel10
FewoDirekt
neyouel10
XXXLUTZ
neyouel10
루프트한자항공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