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러드 J.텔리스 외 저, 마켓 리더의 조건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997












서명 : 마켓 리더의 조건
저자 : 제러드 J.텔리스 외
역자 : 최종옥
출판사 : 시아출판사
출판일 : 2002년 11월 20일
페이지수 : 410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81440964


장기적인 시장지배력의 비밀!

『마켓리더의 조건』은 시장지배력의 진정한 원인을 파헤쳤다. 시장 개척자와 마켓 리더(시장 선도자)의 관계를 토대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최대의 수익 창출을 위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시장에 처음 진입한 기업들이 쉽게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고 그 시장의 리더가 된다는 통념을 뒤집는다.

시장을 개척하고 제일 먼저 진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시장지배력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님을 주장한다. 시장 개척자로서 갖는 장점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마켓 리더로 남기 위해서는 비전과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런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인텔, 휴렛팩커드, 페더럴 익스프레스, P&G 등 다양한 사례로 이를 증명한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장기적인 시장지배자의 본보기를 따를 수 있는지 그 중요한 원칙을 알려준다. 비전, 끈기, 헌신, 부단한 기술 혁신, 자산 레버리지 다섯 가지 요소에 중심을 두고 기업 경영의 새로운 전략을 제안한다. 수백 권의 책과 수천 개의 기사 내용을 검토한 저자들의 학자로서의 자존심과 진지한 자세가 돋보인다.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2001년 최고의 책 중 하나로 선정하였다.


제러드 J. 텔리스

지은이 피터 N. 골더 (PETER N. GOLDER)

뉴욕 대학, 스턴 비즈니스 스쿨의 부교수이다. 골더 박사는 꾸준히 비즈니스 부문 연구 결과를 발표, 수차례에 걸쳐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월스트리트 저널』, 『이코노미스트』, 『애드버타이징 에이지』등에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지은이 제러드 J. 텔리스 (GERARD J. TELLIS)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마셜 비즈니스 스쿨, 제리 앤 낸시 닐리 재단 회장이다. 텔리 박사는 유력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여 여러 차례 우수 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마케팅 리서처 저널』 『마케팅 사이언스』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이 최종옥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대한항공, 코카콜라,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자금 및 국제금융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 북코스모스 대표로, 『파이낸셜뉴스』 등에 경제 경영 분야 서평을 기고하고 있다. 역서로 『유럽 제국주의 경제학』 『리눅스 혁명과 레드햇』 『일대일 마케팅』 『섀클턴의 서바이벌 리더십』 『퓨처 리더십』 『컵 채우기』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등 다수가 있다.



추천의 말
머리말

제1장개척자들은 정말 축복받은 것일까

일반화된 상식
개척의 이점을 뒷받침해주는 일반 이론들
기존 이론을 뒷받침하는 증거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제1법칙
일반적인 견해의 문제점
제1단계: 시장 지배력 유지 방법


제2장기업의 역사를 통해 배우기

기업의 역사적 탐구의 이점
안도감이 아닌 통찰력을 위한 정의들
샘플
이 책의 계획
제2단계: 시장 개척의 방법


제3장시장개척자와 관련된 사실들과 지속적인 리더십의 실제 원인

조사결과 요약
시장개척자에 대한 주요 통계자료
지속적인 시장지배자들
제3단계: 지속적인 리더십


제4장대량소비시장 구상하기

대량소비시장의 가능성 펼치기
틈새시장 무용론
대량소비시장에 맞는 가격 구상하기
대량소비시장의 경제성 활용하기
대량소비시장의 문을 여는 가격과 품질
제4단계: 대량소비시장 공략


제5장비전이 갖고 있는 특별한 가치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본다
C학점짜리 비전?
과거에 의존하기: 웹의 비전
의문점
제5단계: 비전으로 시장 공략


제6장모든 역경을 딛고 살아남기

순진한 끈기
‘수준 낮은’ 혁신을 위한 끈기
끈기로의 긴 여행
비전은 어떻게 끈기를 이끌어내는가
끈기 있는 비전가의 ‘행운’
얼마나 오랫동안 견딜 수 있을까
제6단계: 끈기로 시장 공략


제7장부단한 혁신의 필요성

자기 만족과 오만함으로 인한 침체
선도 브랜드 잠식하기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피드백 루프
혁신에 대한 신속한 대응
기술 혁신의 순환
제7단계: 기술 혁신


제8장기술 혁신을 위한 조직 만들기

관료주의 틀을 깨는 혁신
적대적이면서 협력적인 환경에서의 혁신
인재가 혁신을 일으키는 방법
혁신으로 살아남기
혁신적인 조직 만들기
제8단계: 조직 구성


제9장금융자산의 조성과 헌신

실패할 뻔했던 큰 투기
회사 소유주가 금융 긴축에서 살아남기
자금 확보를 위한 경쟁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수익 ...(하략)

제러드 J.텔리스 외 저 ·  마켓 리더의 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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