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5월 MEDIA AD ISSUE
- [메조미디어] 2023 소비 트렌드 시리즈 (지속가능한 소비)
- [인크로스]2024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매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5월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 캐치테이블
- [리서치애드] 2024년 1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PC배너) 결산 보고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30대 NPR Target Report
골프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자료요약
기업의 프로스포츠 시장 참여는 각종 스포츠이벤트에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하거나, 팀을 운영하거나, 선수의 보증광고를 통한 방법 등이 있다. 스폰서십 형태 중 기업이 특정 스포츠 선수에게 재정적 지원 등을 해 주고 광고효과를 기대하는 계약을 보증광고라 하며, 보증광고는 기업의 주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본 연구는 골프선수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프로 스포츠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 구매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스포츠 스폰서십과 보증광고의 이론적 기초 하에, 골프참여자들의 스포츠 보증광고에 대한 정보처리 과정과 구매 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스포츠 스폰서십
보증광고
골프소비자 반응
마케팅 함의
스폰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