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TV광고에 대한 태도와 충동구매행동
숙명여자대학교 | 89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조회 1441 다운로드 4
자료요약
오늘날 TV광고는 광고 매체 자체의 특성과 장점으로 청소년의 소비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나 급속한 경제 발달로 인한 가계소득 증가 및 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특별한 사랑으로 청소년의 소비 활동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TV광고에서는 청소년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감성적 광고 기법 등을 이용하여 청소년의 소비 생활을 자극하고 있다. 이러한 청소년에게 TV광고를 통한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비자 교육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청소년이 TV광고를 통해 소비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 TV광고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가지고 건전한 소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의 소비자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보는데 그 목적을 둔다
TV광고의 영향력 충동구매 부모의 양육태도 충동구매행동 준거집단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숙명여자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